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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시에서는 2023. 11. 1.(수)부터 바쁜 일상으로 알지 못하는 체납 정보를 모바일 메신저 알림으로 안내하는 스마트폰 체납 안내. 납부서비스를 시행합니다. 보통 소액이라는 이유로 납세자가 신경 쓰지 못해 체납된 건수가 전체의 90%를 차지한다고 합니다. 아래에서는 스마트폰 체납 안내. 납부 서비스란, 이용방법, 시행효과, 문의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.
스마트폰 체납 안내. 납부서비스란?
- 스마트폰 체납 안내. 납부서비스란 주민등록번호를 암호화한 연계정보로 모바일 전자고지하는 최신기술을 행정업무와 접목한 것입니다. 이 서비스는 주민등록번호를 유통하지 않아 개인정보 보호 강화와 함께 시민에게 납부 편의를 제공합니다.
서비스 이용방법
- 납세자는 서비스 신청을 하지 않아도 모바일 메신저 알림으로 체납 안내를 받은 후 간편 인증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면 서울시 모바일 세금납부시스템(ETAX)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- 연계정보가 동일한 납세자에게 알림을 발송하므로 주소지와 실거주지가 다르거나 해외에 장기체류하는 납세자에게도 알림이 가능합니다.
- 서울시 모바일 세금납부시스템(ETAX)으로 이동한 납세자는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았거나 로그인하지 않아도 체납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 납부, 계좌이체, 간편 결제 등의 방법으로 체납액을 즉시 납부할 수 있습니다.
① 모바일 알림 수신 | ② 본인인증 | ③ ETAX 조회 |
서비스 시행효과
- 서울시는 "스마트폰. 체납 안내. 납부서비스"를 통해 장기 체납 방지는 물론 종이 고지서 제작과 우편 발송 비용을 절감하는 등 탄소배출량 감소 효과도 기대됩니다.
- 2022년 기준 체납고지 대상 중 30%만 모바일 메신저로 안내하여도 종이고지서 제작비 3억 원, 우편 발송비 7억 원이 절감되며 탄소배출은 13톤 감소되는 등 1,47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서비스 문의처
- 서울시 세금납부시스템(ETAX) 고객센터 문의(☎1566-3900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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